녹차 효능 좋더군요

녹차 효능

탄산음료 끊어내기 성공



대중적으로 무난하게 두고두고 자주 마실 수 있는 것이 녹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더군다나 녹차 효능이 좋기도 하니까요. 탄산음료를 엄청 좋아하는 저는 냉장고에 콜라를 90캔씩 채워놓고 그걸 한 달에 다 마시고 또 주문해서 채워넣는 콜라 중독자였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면서 탄산음료를 끊어내기 위해 녹차를 주문했고 벌써 10개월째 녹차를 꾸준히 마시며 탄산음료 끊기에 성공했습니다.



녹차는 티백이나 분말가루로도 마실 수 있지만 늘 따뜻하게 먹고 싶고 진하게 먹고 싶어서 말린 녹차를 주문했습니다. 집에 전기포트만 있으면 몸에 좋은 차를 간편하고 쉽게 우려마실 수 있어요. 겨울이면 대추생강차를 수시로 마셔주고 녹차 역시도 80도 정도로 20분 정도만 우려준 다음 50도 정도 보온으로 두면 하루 종일 늘 따뜻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여름에도 찬 음료보다 따뜻한 음료를 마셔야 몸에 좋다고 하잖아요. 여름에도 따뜻하게 먹었고 정말 너무 더웠던 날에는 우려낸 녹차를 냉장고에 넣어두고 수시로 마셔주니 뭔가 녹차 효능이 몸으로 다가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유기농 제주 설록차잎

인터넷에서 주문했고

가격도 비싸지 않습니다.


집에 전기포트 있는 분들이라면

건강을 위해서 날마다 마시는 거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녹차 효능


꿀피부 녹차팩

얼마전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자취 신생아' 권나라의 싱글 라이프가 방송되었는데요 눈길을 끈 것은 권나라가 깜짝 공개한 초간단 녹차팩이었습니다. 녹차팩을 만드는 방법은 작은 그릇에 가루 녹차와 물을 섞어준 뒤 화장솜에 적셔주는 겁니다.



직접 만든 녹차팩은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들어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깨끗하게 세안을 한 뒤에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녹차 팩을 꺼내 얼굴에 붙여주기만 하면 되므로 간단하기도 합니다. 여기에서 녹차 효능을 발견할 수 있는데 녹차가루로 만든 녹차팩은 놀란 피부를 진정시키고, 탄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항산화 성분

질병의 원인을 제거해야 건강하게 살 수 있으며 그것은 체내에서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활성산소는 세포가 활동할 때 생성되는 유해산소로 단백질, 지방 등과 결합하여 산화를 일으켜 몸에 질병을 만들어 냅니다.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음료나 음식을 섭취해 산화를 억제시키면 노화로 인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고 그래서 아로나민 골드 등 항산화 성분 건강보조제 인기가 많습니다. 녹차 효능은 활성산소 제거 효과가 뛰어난 항산화 비타민, 카테킨 등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으므로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발암물질 억제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발암물질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었습니다. 차를 많이 마시는 지역 사람들이 건강하게 장수한다는 것은 오래전부터 입증된 사실입니다. 녹차에 함유된 테아닌 성분 역시 항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요 암이 다른 장기로 전이 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녹차 효능입니다. 차에 들어있는 성분은 각종 질병을 막아주고 항암효과가 뛰어나므로 평소에 가까이 두고 마시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심신안정

차는 몸과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줍니다. 평균 수명이 짧았던 조선시대에도 차를 즐겼던 사람들의 경우에는 평균 수명이 65세로 오래 살았다는 연구가 있기도 했습니다.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성품을 보면 온화하고 여유로운데요 현대에 이르러서는 이러한 녹차 효능이 과학적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숙취해소

녹차 효능은 숙취해소에도 작용합니다. 차에 함유된 카테킨이 아세트알데하이드의 축적을 억제하여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도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알코올성 지방간 생성도 억제해 줍니다. 다산은 오랫동안 강진에서 유배생활을 했는데요 이때 녹차를  약용으로 음용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설사와 식중독에 효과적

오래된 체기를 풀어주는 일에도 도움을 줍니다. 음식을 먹다가 체한 것을 내려가게 하는데 이때에는 따뜻하게 마셔주면 좋습니다. 차에 함유된 카테킨류는 우수한 항균력이 있어 독소를 해독시키는 뛰어난 효과가 있는데 그래서 식중독에도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위염 예방

차속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위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음식물의 소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하여 위염을 예방하는 것도 녹차 효능입니다. 카테킨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건강한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여주고 위를 보호하는 한편 위염을 예방해줍니다. 동의보감의 기록에도 체증을 해소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음식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말린 녹차를 구매하여서 간혹 지푸라기와 같은 것이 나오지만 크게 신경쓰이지는 않았고 300g 한팩을 구매하니 6개월 이상은 충분히 녹차를 즐길 수 있는 양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쓴맛이 싫었지만 마실수록 씁쓸하면서 고소한 맛도 느껴지는 것 같고, 입맛도 순해진 것 같아요. 자극적인 음식을 멀리하고 탄산을 끊게 되었다는 점에서 녹차 효능을 극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